공지팝업 보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충청남도체육회
홈으로
사이트맵
알림마당
알림마당
공지사항
회장선거
회장선거 공지사항
후보자 선거운동 게시판
채용·입찰
주간일정
체육회소식
뉴스레터
포토갤러리
정보마당
정보마당
자료실
생활체육정보
스포츠 7330
생활체육 영상
생활체육정보포털
참여마당
참여마당
충남체육회에 바란다
Q&A
스포츠윤리센터
체육소식
체육소식
회원종목단체현황
회원종목단체 경영공시
시 · 군 체육회 현황
선수 및 팀 등록 현황
경기결과
경기결과
전국체전
소년체전
동계체전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역사
역대 경기결과
자료실
정보시스템
체육회소개
체육회소개
인사말
일반현황
일반현황
기구표
VISION
CI
충남체육100년사
부서안내
조직도
직원현황
임원현황
현재임원
역대회장
역대사무처장
경영공시
경영목표 및 주요사업
예산 및 결산
기금현황
주요회의 결과
업무추진비
경영실적평가
수의계약
감사결과
기타사항
지정기부금
관련규정
체육인인권헌장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일반사항
서비스 이행 기준
찾아오시는길
전체메뉴 열기/닫기
전체메뉴
알림마당
공지사항
회장선거
회장선거 공지사항
후보자 선거운동 게시판
채용·입찰
주간일정
체육회소식
뉴스레터
포토갤러리
정보마당
자료실
생활체육정보
스포츠 7330
생활체육 영상
생활체육정보포털
참여마당
충남체육회에 바란다
Q&A
스포츠윤리센터
체육소식
회원종목단체현황
회원종목단체 경영공시
시 · 군 체육회 현황
선수 및 팀 등록 현황
경기결과
전국체전
소년체전
동계체전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역사
역대 경기결과
자료실
정보시스템
체육회소개
인사말
일반현황
일반현황
기구표
VISION
CI
충남체육100년사
부서안내
조직도
직원현황
임원현황
현재임원
역대회장
역대사무처장
경영공시
경영목표 및 주요사업
예산 및 결산
기금현황
주요회의 결과
업무추진비
경영실적평가
수의계약
감사결과
기타사항
지정기부금
관련규정
체육인인권헌장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일반사항
서비스 이행 기준
찾아오시는길
이용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홈페이지오류신고
사이트맵
충청남도체육회
전체메뉴 열기
홈으로
사이트맵
전체메뉴 닫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회장선거
회장선거 공지사항
후보자 선거운동 게시판
채용·입찰
주간일정
체육회소식
뉴스레터
포토갤러리
정보마당
자료실
생활체육정보
스포츠 7330
생활체육 영상
생활체육정보포털
참여마당
충남체육회에 바란다
Q&A
스포츠윤리센터
체육소식
회원종목단체현황
회원종목단체 경영공시
시 · 군 체육회 현황
선수 및 팀 등록 현황
경기결과
전국체전
소년체전
동계체전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역사
역대 경기결과
자료실
정보시스템
체육회소개
인사말
일반현황
일반현황
기구표
VISION
CI
충남체육100년사
부서안내
조직도
직원현황
임원현황
현재임원
역대회장
역대사무처장
경영공시
경영목표 및 주요사업
예산 및 결산
기금현황
주요회의 결과
업무추진비
경영실적평가
수의계약
감사결과
기타사항
지정기부금
관련규정
체육인인권헌장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일반사항
서비스 이행 기준
찾아오시는길
이용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홈페이지오류신고
사이트맵
충청남도체육회
체육회소개
스포츠정신
이 살아있는 곳!
역동과 활력이 넘치는
충청남도체육회
입니다.
체육회소개
인사말
일반현황
일반현황
기구표
VISION
CI
충남체육100년사
부서안내
조직도
직원현황
임원현황
현재임원
역대회장
역대사무처장
경영공시
경영목표 및 주요사업
예산 및 결산
기금현황
주요회의 결과
업무추진비
경영실적평가
수의계약
감사결과
기타사항
지정기부금
관련규정
체육인인권헌장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일반사항
서비스 이행 기준
찾아오시는길
서비스 이행 기준
서비스 이행 기준
고객서비스헌장
일반사항
서비스 이행 기준
서비스 이행 기준
홈
체육회소개
고객서비스헌장
서비스 이행 기준
공유하기
인쇄하기
서비스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미소와 함께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출입구에는 업무별 담당직원 좌석배치도를 비치하여 방문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사무실 내에서는 방문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고, 친절하고 책임 있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고객께서 방문후 5분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 담당자가 없을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주거나 다른직원이 직접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전화는 신속·친절하게 받겠으며 먼저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음을 원칙으로 하며, 그렇지 못하였을 경우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등’ 양해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필요한 사항을 문의·상담하실 때 방문하신 것과 마찬가지로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고 신속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정확한 발음과 고객을 배려하는 말속도로 안내하며, 정중하고 부드러운 음성과 고객의 의견에 항상 공감하는 자세로 문의내용에 집중하며 명료한 답변으로 이해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문의하신 내용을 답변할 수 없는 경우에는 민원인의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록한 후 그 결과를 신속히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다른 부서 소관 업무일 경우 ‘고객님의 전화를 000부서 담당자에게 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0000-0000번호로 다시 전화하셔서 담당직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알려드린 후 전화를 돌려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경우 ‘감사합니다’ 등의 끝인사를 드리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 문서로 접수된 민원인 경우
고객이 보내주신 문서는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 결과는 상세한 설명으로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업무성격상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현재 진행상황과 처리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신 문서에는 담당자의 성명 및 연락처를 명시하고 의문사항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라. 인터넷 민원게시판을 이용하시는 경우
고객 여러분의 편의 도모를 위해 인터넷을 통하여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신 정보에는 담당자의 성명 및 연락처를 명시하고 의문사항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마. 고객불만 접수 시
- 본회 직원의 불친절이나 제공된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이 불만을 제기했을 경우에는 사실 확인 후 담당직원에게 연락, 시정하게 하여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고객서비스 이행 표준
가. 민원처리
민원 접수 후 처리부서로 3(근무)시간 내 이첩 처리
처리부서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7(근무)일 내 민원처리 완료
민원성격 상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 진행상황과 처리기간 재통보
본회 소관이 아닌 민원서류 접수 시 8(근무)시간 내 소관기관으로 이송